Harry Stylli 는 Progenity의 설립자이자 CEO였다.
그리고 NIPT(비침습적 산전검사)부터 무세포DNA 검사 등 특히 유전자쪽으로 개구리와 개발을 주도하고 있었다.
그러다
2021.9.1. 갑작스럽게 CEO직 사임 및 이사회직 까지 내려놓게 된다.
관련해서 개구리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어떤 뉴스도 올려놓지 않았다.
하지만 Seeking Alpha 등의 주요 언론매체는 해당 내용을 보도했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Progenity CEO Harry Stylli는 사임하고 Mr. d'Esparbes를 임시 CEO로 지명
- Progenity (NASDAQ: PROG ) 는 Harry Stylli가 회사의 CEO 및 이사회 구성원 및 의장직 에서 즉시 사임 했다고 발표 했습니다 .
- Stylli 박사의 결정은 회사의 운영, 정책 또는 관행과 관련된 문제에 대해 회사와 분쟁이나 불일치의 결과가 아닙니다.
- Stylli 박사는 다른 이익을 추구할 계획이며 회사의 최대 주주 중 한 명으로 남아 있습니다.
- 2021년 9월 1일부로 이사회가 영구 CEO를 확정할 때까지 현 수석 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CFO)인 Mr. d'Esparbes가 임시 CEO로 임명됩니다.
- 영구 CEO를 물색 중입니다.
- 주가는 오후 0.76% 하락했다 .
- 지금 읽기 : Progenity: 전환이 잘 진행 중입니다
기사 본문에 보면 즉시 사임이라고 나와있는데
영어 원문으로 보면 effective immediately 라고 되어있다.
굉장히 강력한 표현이라고 생각된다.
이렇게 사임하고 나가는경우는 일반적으로
이사회와 의견충돌이 있거나
파이프라인에 큰 문제가 발생했을 때 정도로 생각해 볼 수 있다.
그리고 이런 회사가 있다.
(주소 : https://immunis.ai/)
회사 소개
Immunis.AI 는 비상장 면역 유전체학 회사로 환자와 의사에게 질병 감지 및 관리를 위한 실행 가능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특허 받은 접근 방식 은 신체 자체의 면역 방어 시스템, 차세대 시퀀싱(NGS) 기술 및 기계 학습의 힘을 활용하여 질병 생물학에 대한 고유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당사의 Intelligentia™ 플랫폼 은 치료를 위한 최상의 기회가 있을 때 질병 유발 요인이 면역 감시를 피하는 지점에서 초기 단계 질병 감지를 향상시킵니다. 당사의 독점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혈액에서 분리된 두 가지 유형의 면역 세포에서 유전자 발현 패턴을 비교하여 진정으로 개별화된 평가를 위해 신호를 정상화합니다.
우리의 비전 은 기본 작업을 활용하여 단일 혈액 채취에서 여러 질병을 동시에 식별하고 구별할 수 있는 스크리닝 분석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임무 는 최소 침습 방식으로 조기 발견, 위험 계층화 및 치료 반응 평가를 개선하는 테스트를 제공하는 것 입니다.
Intelligentia 플랫폼을 소개하는 내용을 살펴보았다.
암 진단을 위한 현재의 치료 표준은 침습적 생검 절차에서 채취한 조직 검사에 의존합니다. 이러한 절차는 매우 고통스럽고 감염을 유발할 수 있으며 종종 다른 유해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샘플링 오류(생검 바늘이 표적을 놓침), 종양 이질성, 분석을 위한 제한된 조직 접근(적절한 샘플의 부족) 및 병리학 검토의 관찰자 간 및 관찰자 내 변동성은 생검 평가의 정확성에 영향을 미치는 교란 요인입니다.
현재까지 고형 종양의 혈액 기반(에피)게놈 마커에 대한 검색은 주로 순환하는 종양 세포(CTC) 및 무세포 DNA 및 핵산(cfDNA;cfNA)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이는 불충분한 감도 문제로 이어집니다. 전립선암에서 혈액 기반 액체 생검 테스트는 위험에 처한 남성을 식별하려고 할 때 특이성이 부족한 칼리크레인 마커와 같은 단백질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면역 체계의 힘을 활용하여 개별화된 결과와 함께 조기 질병 감지 를 개선합니다.
다른 만성 질환과 마찬가지로 암의 조기 발견은 다인성 증상과 동반 질환으로 인해 여전히 복잡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염두에 두고 우리는 면역 체계의 힘을 활용하여 조기 질병 감지를 개선하고 각 환자에 대해 개별화된 결과를 제공하는 Intelligentia ™ 플랫폼 을 만들었습니다 .
대충 읽어보니 회사의 Intelligentia 플랫폼을 활용하여 질병을 조기 발견하여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혈액에서 분리된 두가지 유형의 면역 세포에서 유전자 발현 패턴을 비교하여 질병을 조기발견한다는 듯 하다.
면역 체계의 힘을 활용하여 암 및 각종 질병을 조기 감지할 수 있다.
근데 뭔가 친숙한 내용이 있다.
침습적인 과정을 싫어하고
무세포DNA, cell-free DNA 관련 특허도 다수 가지고있고 연구도 했던
개구리가 생각난다.
Immunis.AI의 설립자는 Harry stylli 였다.
아래는 개구리 계열사 Avero Diagnostics. 매각에 관련된 기사이다.
2021년 12월 20일
거래는 대차 대조표에 현금을 추가하고 운영 비용을 추가로 줄입니다.
샌디에이고, Dec. 20, 2021 (GLOBE NEWSWIRE) -- 위장 건강 및 그 이상을 위한 경구 바이오치료제 분야에서 혁신을 이루고 있는 생명공학 기업 Progenity, Inc. (Nasdaq: PROG)는 오늘 사업 분할을 성공적으로 마감했다고 발표했습니다. Northwest Pathology에 자산 매각을 통해 계열사 Avero Diagnostics.
“Avero Diagnostics 계열사 매각으로 연간 운영 비용이 약 2,800만 달러 추가 감소하여 2분기에 비해 연간 운영 비용이 약 1억 4,500만 달러 감소했습니다. 이 감소는 자본 조달과 함께 2022년 말까지 현금 활주로를 확장하고 자본 시장에 대한 의존도를 줄여야 합니다.”라고 Progenity의 CFO인 Eric d'Esparbe가 말했습니다.
구매 가격은 1,090만 달러였으며 구매 계약서에 명시된 대로 특정 관례적인 조정이 있었습니다.
아디 모한티(Adi Mohanty) 최고경영자(CEO)는 “이것은 현금 소진을 실질적으로 줄이기 위한 전략적 계획의 마지막 단계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 거래를 완료하는 것은 우리가 바이오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Northwest Pathology가 Avero 직원의 90% 이상을 유지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비즈니스의 원활한 전환을 기대합니다.”
Avero Diagnostics. 에 대해 살펴보자.
우리는 미국 전역의 의사와 환자에게 최고 품질의 테스트 서비스로 구성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의사 소유의 병리학 진료소입니다.
Avero Diagnostics는 모든 해부학 및 분자 병리 표본을 처리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Avero에서 수행된 각 특정 테스트와 표본 제출 요구 사항에 대한 정보를 추가했습니다.
Avero Diagnostics는 암 진단 및 유전학을 전문으로 하는 국립 의사 운영 연구소입니다. 우리의 사업은 환자 중심, 가족 소유이며 환자의 이익을 위해 가능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광범위한 해부학 및 분자 병리 검사 포트폴리오와 전문화된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Immunis.AI와 Avero Diagnostics은 사실 이렇다할 연결성을 찾지는 못했다.
다만 추측하기에 Harry Stylli의 개인적인 연구분야(관심분야)와 겹치지 않았나...
라는 추측을 해본다.
근데 Avero가 유능하고 활용성이 높은 연구소임에도 매각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에는
이사회의 결정이 있었지 않나 추측을 해본다.
이사회의 제일 앞 2명(대표급)은 다음과 같다.

경력을 보면 아시겠지만 둘다 인수 합병의 전문가입니다.
이들이 보기에 개구리의 파이프라인에서 돈이될만한 것은
GI-TARGETED(DDS)
OBDS
PIL DX(섭취가능 진단기술)
Preecludia
이렇게 4가지로 보았을것이다.
아직 임상단계이고 연구할 것도 많고 현금이 많이 필요한 단계에서
그들이 보기에 Avero는 현금만 축내는 골치덩이였던 셈이다.
예를들면 부대찌개집에 재료를 납품을 해야하는데
부대찌개에 들어가는 햄,소세지,라면사리를 만들어야되는데 뜬금없이 시금치를 만들고 있으니 눈에 가시였겠죠??
(위는 그냥 농담으로 들어본 예입니다.)
현금 소진을 최소화 하는 과정에서 내부적으로(이사회) 방향성(선택과집중)을 잡다보니 Avero 매각 이야기가 나왔고
Harry Stylli와 의견이 맞지 않아 사임하지 않았나...
(본인이 연구하고자 하는 방향으로 나아감)
하는 개인적인 추측을 해봅니다.
번외로
Harry Stylli의 사임한 이후 보유 주식 수를 찾아보았다.
보시는 바와 같이
2021.9.1 사임 이후 보유주식을 팔지도 사지도 않은상태이다.
이것만 보아도 파이프라인상의 문제라고는 보이지 않으며
팔지않고 계속 가지고 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본다.
2021.6.17 이 후 14,816,552주 보유중 이다.
Harry Stylli의 사임과 관련된 이것저것 자료를 조사하고 연결성을 찾아보려고 했는데
확실한 무언가를 찾지는 못했네요. 개인적인 추측, 의심정도...
정확한 사임 이유에 대해서는 내부자들만 알고있겠죠...
저는 투자자로서 이것저것 조각들을 맞추어 추측해보았을 뿐입니다.
중요한건 개구리의 파이프라인은 임상단계이고 개발단계는 지났다는 겁니다.
개념증명은 끝났고 이제 임상실험으로 실제 효과를 내는 단계입니다.
이사회가 개구리를 좋은방향으로 이끌어주기를 바랄 뿐입니다.
'Progenity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1.12.27.) IBD Innovate 2021: IBD 환자를 위한 가속화 솔루션 (0) | 2022.01.05 |
---|---|
Progenity의 자회사 2곳에 대한 조사 (0) | 2022.01.05 |
Progenity DDS라인 상용화까지의 절차에 대해 (feat. BLA) (0) | 2021.12.30 |
최근 Ark invest의 simon barnnet 트윗에 대한 조사와 의견 (0) | 2021.12.26 |
오늘자 레딧, 스톡트윗에서 이슈가 되었던 TRL(Terry Research Lab)과 progenity에 대하여 (0) | 2021.12.10 |